선교사지원재단은 2017. 9. 15일 분당에 위치한 서울나우병원 (강형욱 이사장, 유석주 대표원장)과 선교사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서울나우병원은 2002년 설립한 병원으로, 국내최초로 세계적수준의 의료기술을 보유하기 위하여, 한국형 무릎인공관절(b.r.knee)과 최소침습술(MIS) 수술기구 등을 자체 개발하여, 선진의술을 통하여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병원이며, 미국 존슨앤존슨사 및 린바텍사의 인공관절 및 관절경 수술 국제교육센터로 지정되어 국내외 전문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 우수 병원들과 학술교류 및 국제의료 협력 활동등을 통해 의료기술 향상에 도모하고 있습니다.
병원내에는 인공관절센터, 관절경센터, 척추센터 뿐만아니라 내과, 가정의학과와 검진센터가 있으며, 120여명의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환자 중심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나우병원은 의료를 통한 섬김, 사랑, 선교라는 병원 설립 정신을 실천하고자, 국내부터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의 10여곳의 저개발국가를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참사랑과 봉사 정신의 이념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섬기고 봉사하는 병원으로써 지역사회활동, 국내 무료진료 및 매년 3~4회 해외 의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내원경로를 조사해 보니, 병원을 찾는 환자의 80%가 의사들과 기존 내원환자고객의 추천으로 오시는 분들이라는 통계를 통하여, 의료수준과 환자에 대한 마음가짐을 가늠할수 있었습니다. 선교사님들을 지원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에 "그것이 우리병원의 설립이유 입니다"라고 말씀하시는 유석주 원장님의 말씀이 고맙기만 합니다.
이번협약이 이루어지지까지 수고해주신 낙도선교회의 박원희 목사님과 서울나우병원의 원목이신 김훈 목사님과 함께 해주신 강형민 선교사님에게 감사를 드리며, 강형욱 이사장님, 유석주 원장님과 병원 의료진, 임직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서울나우병원
Tel : 1588-269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43. 나우빌딩
선교사 진료상담 : 김훈 원목 (010-2685-0688), 권이대 사무국장 (010-3955-1056)
(병원방문시에는 선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선교사복지카드를 휴대하셔야 하며, 복지카드발급 및 협력병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나우병원 바로가기 www.now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