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11 (Dec. 2018)

뉴스레터 18/12/27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11호 (Dec. 2018)

A Letter From The KWMCF

Dec 27, 2018

1988년에 본격화된 한국의 세계선교 30년을 맞았던 2018년도 마지막주에 인사드립니다.
3.1 운동의 100 주년을 맞이 하면서, 선교한국3기 원년인 2019년에도,
복음을 위하여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의 귀한 삶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Happy New Year !
1. 선교사지원재단 협력병원 LIST

2015년 12월 4일..
선교사지원재단을 시작한 날입니다. 이제 만 3년이 되었습니다.

한곳으로 시작된 협력병원이 하나 둘씩 늘어나서 이제는 전국에 30여곳에 이르고 있으니, 
하나님의 크신 은혜입니다.
그간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신 동역자 여러분과 협력병원의 원장님과 임직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선교사복지카드 와 협력병원 안내
병원 방문전에는 
선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선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복지카드는 매년 갱신되며, 기존 발급받으신 분들은 2019년 1월 중에 자동갱신됩니다. (빠른 갱신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선교사복지카드발급과 협력병원에 관한 사항은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및 발급사이트 : www.kwmcf.org 
    • 문의 Katalk ID : gomicaleb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3.  선교사를 위한 "전문사진작가" 1기 교육수료 

    선교사사진교육은 선교사님들에게 사진작가의 신분을 만들어 드려 선교에 활용토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21세기 선교환경에서 선교사의 내적사고변화와 외적신분변신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또한 사진은 선교의 접촉점을 넓히는 수단일뿐아니라, 21세기의 새로운 의사소통수단인 image language 입니다.

    목회자와 선교사는 이미 전문사진작가로서의 필요한 소양과 자질을 충분히 갖추신 분들로서, 짧은 시간의 전문교육을 통하여 최고의 예술가가 되실수 있으며, 선교현지에서 사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자신만의 선교방법을 만들어 내실수 있습니다. 

    지난 1년동안 키르기즈와 불가리아, 터키에서 있었던 선교사전문사진작가 1기 교육을 통하여 이것이 검증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실시하였던 선교사 사진교육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고, 현지에서 HOST 해 주신 동역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4.  선교사를 위한 "전문사진작가" 2기 모집
    선교사 전문사진작가 1기 교육이후, 각국 선교사님으로 부터 많은 현지교육개설요청이 있었습니다만, 좀더 효과적인 선교활용을 위하여 사진에 대한 신학적, 선교학적 이론의 토대마련이 필요하여,
    주안선교대학원대학교와 협력하여 선교사 전문사진작가 제 2기 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관심있는 선교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및 장소
    기간 : 2019. 3. 26 (화) ~ 4. 3 (수) 8박9일 
    장소 : 주안대학원대학교 (인천)

    대상 및 인원
    인원 : 20명 내외
    대상 : 선교사, 목회자 및 선교에 관심 있는 성도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선교사 전문사진작가 2기 모집안내와 신청하기
    http://www.easyregi.net/mpro2019/webpage

    5.  선교지 "치과협력병원설립" 추진
    선교사지원재단의 협력병원인 호산나치과에서 선교현지에 치과병원을 설립하기로 하고, 전세계 선교사님들을 통하여 공모하였습니다. 14개 도시에서 신청을 하였고, 우선협상대상으로 우즈베키스탄과 베트남이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두곳을 모두 현지답사하고 우즈벡으로 최종결정하였습니다.

    병원설립을 위하여 남은 절차가 많이 있습니다. 끝까지 잘 진행되어 선교에 도움이 되는 귀한 사역이 될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6.  동반자 선교포럼 개최
    선교사지원재단은 동서선교연구개발원과 공동주최하여 2018년 10월 5일 제1회 동반자선교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현지에 기독교인적인프라가 형성되기 이전과 달리 이제는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현지 기독교 지도자집단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현지지도자들과의 협력관계가 설정되어야 선교의 중복투자를 피할수 있고 선교사도 보호 받을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동반자 선교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 이미 십수년째 동반자 선교를 하고 있는 선교사들의 case study 를 통하여, 향후 동반자선교의 방향성을 모색해 보는 포럼의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러시아 노보의 노회장이 방한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러시아내의 중국인선교에 대해 한국선교사들과의 협력을 요청하는등의 새로운 협력관계가 형성된것도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7.  국가별 선교전략연구 자료집 (1권 몽골편) 출간 
    1988년을 시작으로 한국의 세계선교가 본격화 된지 30년이 지났습니다. 그간 한국교회와 수많은 선교사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선교한국의 자산이 세계에 흩어져 있으며, 선교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있는데, 이제는 이것을 잘 정리하여 국가별 선교의 방향을 제시할뿐아니라, 제3세계 선교자원국가들과 공유하여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국가별 선교전략연구시리즈의 첫번째로 몽골선교 30년을 정리하여 향후 몽골선교의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번 출판의 의미는 단순 출판뿐만 아니라 덧글달기가 가능한 eBook 사이트를 동시에 오픈하여, 책에 기록하지 못하였던 내용들을 몽고선교사님들이 수정 보완할수 있도록 platform 을 만든 것입니다. 추가되 내용들을 바탕으로 매년 본문을 update 할 계획입이다.

    국가별선교전략연구시리즈 1편 (몽골) eBook site 바로가기
    www.mlabi.net
    몽골을 시작으로 각 국가별로 같은 작업을 계획하고 있는데, 많은 참여을 부탁드리며, 관심있는 지역의 선교사협의회나 선교사님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이단세미나 (현지목회자대상, 이단전문가 양성)
    한국에 이단이 150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세계 선교현지에도 한국의 이단이 조직적으로 진출하여, 한인선교사들이 뿌린 씨앗의 열매를 그들이 거두고 있습니다. 이단전문가양성의 필요성을 느낀 몽골복음연맹(현지지도자)의 요청으로 몽골전역에서 온 현지지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이단대책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 한번더 세미나를 한후 수료자들을 "이단대책전문가" 로 세워 각 지역에 돌아가 전파교육을 하게 하며, 주기적으로 재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선교와 이단" 이란 issue 를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때가 된것 같습니다.

    이단세미나가 필요하신 지역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9.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선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선교사님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협력병원이 더욱 늘어나도록.. 
    2. 평생 복음을 위해 헌신한 선교사님들이 노후를 의탁할수 있는 은퇴관이 늘어나도록..
    3. 선교사지원재단이 선교사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드림
    Copyright © 2018 KWMCF, All rights reserved.
    Kwmcf hmap white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