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10 (May. 2018)

뉴스레터 18/05/10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10호 (May. 2018)

A Letter From The KWMCF

May 10, 2018

새로운 역사를 기대합니다.
4.27 남북정상회담을 거치며, 분단 70여년만에 한반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하였습니다.
이제 곧 새시대가 열린다는 과도한 기대도 아니고, 필요 이상의 두려움도 아닌, 이시대와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섭리를 믿으며, 새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경륜을 기대합니다. 한국교회와 세계선교에도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우리의 소망이 되심을 고백하며, 어려운 선교 환경에서도 복음을 위하여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의 귀한 삶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1.  기독교육포럼 개최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인공지능과 로봇의 시대에도 삶의 주체는 인간입니다.
창의성이 강조되는 포스터 모던시대의 교육은 근대교육의 수정만으로는 부족합니다.

21세기에 맞는 기독교육의 모습을 신학자와 목회자, 교육전문가의 통합적 관점으로 조망하고, 이를 글로벌인재로서의 높은 포텐셜을 갖고 있는 MK를 위한 교육에 적용하여, 기독교육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 일시 : 2018년 5월 29일 (화) 10:30 ~ 12:30 (점심제공)
  • 발제 (가나다순)
        박원희 목사 (Visual Arts Institute)
        심민수 교수 (미드웨스턴 신학교)
        윤은성 목사 (어깨동무학교, 심플교회)
        정기원 이사장 (한국기독대안학교연맹)
        정성욱 교수 (덴버신학교)
  • 안내: 참가비는 없으며, 점심과 자료배부를 위하여 반드시 참가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는 PDF 파일로 참가신청자에 한해 사전배부 됩니다)
  • 장소 : BJ Square (서울 강남구 논현로 102길 17, BJP 빌딩, 지하 1 F), 충현교회 후문 앞
기독교육포럼 참가신청하기
http://www.easyregi.net/eduforum2018/webpage
2.  여수 선교사은퇴관  "평화의집"  입주시작
사회복지법인 은현에서 운영하는 여수 "평화의집" 에 입주가 지난주 5월2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 2018년 입주는 작년 입주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11분의 선교사가정이 은퇴입주 혹은 안식월을 지내시게 됩니다. 선교사님들이 평안한 쉼을 얻으실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019년도 은퇴관 입주자모집은 금년도 말에 공모할 예정입니다. 

여수 평화의집 소개
평생 복음전파를 위하여 선교사역에 헌신한 선교사가 은퇴를 맞이하였으나, 노후를 보낼수 있는 주거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회복지법인 은현에서 운영하는 평화의집은 이러한 선교사가 노후를 그리스도안에서 평안히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여수은현교회의 김정명 원로목사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은퇴관입니다.

평화의집 살펴보기
https://www.easyregi.net/mretire2018/webpage
 
3.  선교사를 위한 "전문사진작가" 2차 교육안내

사진교육은 선교사님들에게 사진작가의 신분을 만들어 드려 선교에 활용토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목회자와 선교사는 이미 전문사진작가로서의 필요한 소양과 자질을 충분히 갖추신 분들로서, 짧은 시간의 전문교육을 통하여 최고의 예술가가 되실수 있으며, 선교현지에서 창의적으로 선교를 위한 많은 접촉점을 만들어 내실수 있습니다. 

교육이 잘 진행될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8. 5. 14 (월) ~5. 23 (수) (10 days)
장소 : 불가리아 소피아, 터키 이스탄불

4.  선교지 "치과협력병원설립"  공모결과
지난 3개월(2017.12~2018.3)동안 공모한 "선교지치과협력병원설립" 공모에 총 14개 도시에서 선교사님들이 신청하여 주셨습니다. 그중 우선 협상대상으로 2도시 (사****, 호**)가 선정되어, 금년중 답사를 통하여 타당성조사를 하고, 최종 한곳을 선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모든 일정이 잘 진행되어, 귀한 현지치과협력병원이 세워질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5.  국가별 선교전략연구 자료집 (1권 몽골편) 출간안내 




선교사지원재단이 국가별 선교전략연구시리즈를 기획하며, 그 첫번째로 동서선교연구개발원과 협력하여, 몽골 선교전략연구 자료집을 만들고, 지난 3월 포럼을 하였습니다. 자료집은 금년도 상반기중에 출판할 예정이며, 또한 관련 웹사이트를 만들어,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정기적으로 UPDATE 하여, 국가별 선교마스터플랜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할것입니다.

각국의 선교정책연구에 관심있는 선교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6.    선교사복지카드 와 협력병원 안내
선교사복지카드발급과 협력병원에 관한 사항은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및 발급사이트 : www.kwmcf.org 
  • 문의 Katalk ID : gomicaleb 
병원방문전에는 
선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선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7.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선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선교사님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협력병원이 더욱 늘어나도록.. 
  2. 평생 복음을 위해 헌신한 선교사님들이 노후를 의탁할수 있는 은퇴관이 늘어나도록..
  3. 선교사지원재단이 선교사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드림
Copyright © 2018 KWMC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