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7 (Aug. 2017)

뉴스레터 17/08/16

한인세계ㅅ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7호 (August 2017)

A Letter From The KWMCF

August 16, 2017

광복 72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세계복음화를 위하여 우리 삶을 드리는 한편, 민족을 위한 사명도 잊지않고 되새겨야 함을 새삼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헌신하시는 ㅅ교사님들의 귀한 삶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시기를 바라며, ㅅ교사지원재단 소식을 드립니다.
 
1.    은현 평화의집과 은퇴ㅅ교사지원 MOU 체결
ㅅ교사님들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가 있었습니다.
ㅅ교사지원재단은 2017. 8. 2일  여수 사회복지법인 은현 평화의집(김정명 이사장)에서 은퇴ㅅ교사 거주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평화의 집은 한려수도의 중심 여수에서도 자연환경이 좋은 1,000여평의 대지위에 현대식으로 건축된 주거시설로서, 내부의 모든 시설은 사회복지시설기준에 맞추어 건축되었으며, 거주자의 건강을 위하여 체육시설과 의료실까지도 갖추고 있다. 또한 10분 거리에 있는 봉화산 산림욕장과 세계 4대 미항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이 아름다운 여수 바닷가는 하나님의 창조한 자연에서 심신을 회복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거져 받았으니 거저준다"는 말씀대로, 일정의 조건을 갖춘 은퇴사역자는 돌아가실때까지 무료로 거처 하실수 있게 하는 것이 평화의집의 원칙이라고 하였습니다.
 
선교사지원재단은 은퇴선교사의 입주자격과 조건에 대한 협의를 거쳐, 전세계 한인선교사를 대상으로 은퇴와 안식년을 위한 입주 신청을 받을 계획(2017.9월 예정)이며, 평화의 집을 시작으로 세계 각처에 은퇴선교관 네트웍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혹 주위에 이같은 마음을 가지시고 ㅅ교관을 운영하시는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ㅅ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현평화의집  자세히 보기
 
2.    보아스 메디컬센타와 선교사의료지원 MOU 체결
ㅅ교사지원재단은 2017. 8. 8일 보아스메디칼센타 (고준태 원장, 포항)와 ㅅ교사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보아스메디컬센터는 한동대학교내에 세워진 의료시설로 한동대 교직원과 학생들 그리고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2017.4 월에 개원하였습니다. 고준태 원장은 포항 선린병원에서 오래동안 진료하였으며, 보아스메디컬센터를 통하여 ㅅ교사님들을 섬길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한동대 학생의 20~30%가 국내외 목회자와 ㅅ교사의 자녀로, 자녀들을 만나기 위해 학교를 방문하시는 ㅅ교사님들은 자녀도 만나고 진료도 받을수 있는 일석이조의 길이 열렸습니다. 보아스의원에서는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의 진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협력병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 (주소, 연락처) 등은 ㅅ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병원방문전에는 
ㅅ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ㅅ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ㅅ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3.  키르기즈스탄 방문 _ 선교사를 위한 순회치과진료
ㅅ교사지원재단에서는 협력병원인 호산나치과병원과 협력하여, 중앙아시아 키르기즈스탄의 ㅅ교사님들을 위한 순회치과진료를 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하여, 중앙아시아의 ㅅ교환경과 ㅅ교사님들의 귀한 사역현장을 볼수 있었고, 향후 ㅅ교협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키르기즈스탄 방문리포트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방콕 촌부리 (기독복지재단) 방문

ㅅ교사지원재단은 은퇴ㅅ교사님들을 위한 농장공동체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여수은현교회의 김정명 은퇴목사님과 함께 태국 방콕에서 1시간 거리의 소도시 Chonburi에서 기독복지재단을 운영하시는 김정웅 ㅅ교사님을 방문하였습니다.

김ㅅ교사님은 1976년도에 이곳에 파송되어, 41년째 사역중이 계십니다. 30만평의 넓은 땅에는 농장과 교회,  신학교, 기숙사, 어린이집등 많은 시설들이 있습니다. 간단한 내부수리만 하면 사용할수 있는 시설물들이 많이 있어, 은퇴하신 ㅅ교사님들을 위한 공동체구성에 관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5.  ㅅ교사 제2의 신분 : 전문사진작가 교육

예술은 ㅅ교에 많은 접촉점을 만들어 냅니다. 짧은 시간에 최고의 예술가가 되는 방법이 사진입니다. ㅅ교사님들에게 사진작가의 신분을 만들어 드려 ㅅ교에 활용토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참여 환영합니다. ^^

ㅅ교사지원재단에서는 실크로드포럼, 키르기즈스탄 사역자협의회와 공동주최로, 21세기 ㅅ교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 대처를 위하여, ㅅ교사재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ㅅ교사님들의 제2의 신분을 위한 "전문사진작가 만들기"와 ㅅ교패러다임의 전환 "존재에서 관계로" 입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17.10.16 ~10. 25 (10days)
장소 : 키르기즈스탄, 비쉬켁 
인원 : 15명 내외 
대상 : ㅅ교사 및 ㅅ교관심성도
신청 : 아래링크 클릭

전문사진작가교육 신청하기

6.  ㅅ교사를 위한 헬라어강좌 안내
한국방문중인 ㅅ교사님들의 깊이 있는 성경말씀 공부를 위하여, 헬라어권위자를 모시고, 헬라어공부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헬라어사전과 특별한 방법으로 3일간의 공부를 통하여, 헬라어로 성경을 읽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해외ㅅ교지에서 헬라어공부를 원하시는 해외ㅅ교사협의회에서는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 2017.8.21 ~23 (3days)
대상 : ㅅ교사, 목회자, 신학생, ㅅ교관심성도
장소 : 원동교회 (서울 용산구 소재)
신청하기 : 아래링크 클릭 

헬라어교육 신청하기
7.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ㅅ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ㅅ교사님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협력병원이 더욱 늘어나도록.. 
  2. 평생 복음을 위해 헌신한 ㅅ교사님들이 노후를 의탁할수 있는 은퇴관이 늘어나도록..
  3. 중앙아시아에서의 ㅅ교사재교육이 계획대로 잘 진행될수 있도록..
  4. ㅅ교사지원재단이 ㅅ교사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한인세계ㅅ교사지원재단 드림
Mpro2017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