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6 (Jun. 2017)

뉴스레터 17/06/01

한인세계ㅅ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6호 (Jun 2017)

A Letter From The KWMCF

Jun 1, 2017

그간 평안하셨는지요?
작년말 뉴스레터 5호 이후 6개뭘 만에 소식드립니다.
1,000여명 가까운 회원ㅅ교사님들의 지원업무을 하다보니, 늘 손이 부족해서 타이밍을 놓친다는 자기합리화에 빠지곤 합니다. 이후로는 간단하게마나 자주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이 그동안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초고령사회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사회환경을 맞으며, 새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ㅅ교환경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길을 찾아가야 하는 ㅅ교사님들의 귀한 사역에 하나님의 은혜가 늘 가득 하시기를 바라며, ㅅ교사지원재단 소식을 드립니다.
 
1.    ㅅ교사 의료지원 협력병원 추가
지원재단에서는 ㅅ교사님들의 건강의료지원을 위하여, 협력병원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이후 3곳의 병원과 의료지원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ㅅ교사님들을 위하여 기쁜마음으로 협력관계를 체결해 주신 병원 원장님과 의료진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 명동아름다운 치과  (박철희 원장님)
  2. 목포예치과  (김성훈 원장님)
  3. 일산하이병원 (김영호 원장님)
협력병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 (주소, 연락처) 등은 ㅅ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병원방문전에는 
ㅅ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ㅅ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ㅅ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2.    ㅅ교사 지원재단 협력병원 안내지도

전국에 있는 지원재단의 협력병원을 한눈에 볼수 있는 Map이 제작되었습니다.

병원이용에 참고하시고, 언제든지 재단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제작하여 주신 ISLAND MISSION에 감사드립니다)

 

3.    CAMP 100 - 선교동역을 위한 국내외 연합
Church Alliance for Mission Participation

선교사복지지원을 위하여 함께 마음을 모으기로 하였습니다.
먼길을 가야 하기에 서로 의논하고 기도할수 있는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일차 100 곳을 네트웍하는데, 22곳의 마음이 모였습니다.
  • 교회 (5) : 선한목자교회, 선사교회, 포항오천교회, 서울은현교회, 두바이한인교회
  • 병원 (8) : 기쁨병원, 세계로병원, 안양샘병원, 형치과병원, 온누리스마일안과, 연세나눔클리닉, 호산나치과, 명동아름다운치과
  • 기관 (6) : 한동대학교, 국민일보, 한인세계선교사회, 모테트음악재단, WON재단, 스쿨임팩트 
  • 기업 (3) : 선목 (주), 에프앤지아이(주), 네이처위드(주)
많은 기도와 참여를 바랍니다. 

CAMP 자세히 보기

 
4.  북미협력네트웍 구성 (CAMP 100)

CAMP 100 (Church Alliance for Mission Participation) 의 네트웍을 위하여 지난 3월에 2주간 북미의 3도시 (밴쿠버, 보스톤, 뉴욕)을 방문하여, 선교사지원재단의 밴쿠버 지부를 설립하고, 지역교회와 CAMP 협력을 협의하고, 선교사은퇴후를 위한 농장공동체설립의 가능성과 MK 교육을 위한 다양한 협의등을 진행하였습니다. 

  • 2017. 3.07 ~ 11 밴쿠버 방문
  • 2017. 3.11 ~ 16 보스톤 방문
  • 2017. 3.16 ~ 21 뉴욕 방문

CAMP 100 동역기관 확대
북미투어와 국내협의를 통하여, 국내외 9기관이 CAMP100 에 동역하기로 하여, 총 31기관이 되었습니다.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참여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교회 (5) : 애보츠포드한인교회, 밴쿠버갈릴리교회, 뉴저지 가스펠펠로우쉽교회, 남가주해오름교회, 프랑크푸르트 비젼교회,
  • 기관 (3) : 재단법인 BINCHAE, 사단법인 온누리사랑나눔, 낙도선교회 
  • 기업 (1) :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소 

북미 협력네트웍 구성 CAMP 100 자세히 보기
 
5.  GMP America 와 MOU 체결

ㅅ교사지원재단은 GMP America (미주 GMP, 채종욱 이사장)와 ㅅ교사복지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GMP America 는 1980년대 후반 GMF 산하에 설립된 GMP (개척ㅅ교회)의 미국지부로 10여년전에 세워졌습니다.

ㅅ교사지원재단이 ㅅ교단체와 협약을 한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ㅅ교사지원재단은 GMP America 소속 ㅅ교사들에게 별도의 확인 과정없이 ㅅ교사복지카드를 발급하여, 협력병원에서 진료 및 의료비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호식품소개]
채 이사장은 BAM (Business As Mission) 전문가이며, 사업체와 비영리구호단체인 "재단법인 빈손채움"의 이사장이기도 합니다. 오랜 기간의 R&D를 통하여, 인도에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고품질의 분말형태 식량을 구제식품용과 일반판매용으로 개발하여, 고칼로리 10끼의 식량을 1~2$에 공급할수 있다고 하여, ㅅ교사를 통한 구제사업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ㅅ교에도 활용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것 같습니다. 두 기관은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선교모델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제품에 관심 있으신 ㅅ교사님은 지원재단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선교사를 위한 순회치과진료 (중앙아시아, 키르기즈스탄)

한인선교사지원재단에서는 

선교사님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협력병원과 함께, 선교사를 위한 "순회 건강검진 및 진료"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

 

2017년에는 

중앙아시아의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키르기즈스탄에서 치과진료(6/6 화 ~ 6/7 수)를 진행합니다.

진료는 선교사지원재단의 협력병원인 호산나치과 (구하라 원장) 에서 수고해 주십니다.

 치과진료 자세히 보기및 진료신청하기

7.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ㅅ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영적으로 많은 방해들이 있읍니다.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ㅅ교사님들의 건강과 사역에 부족함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도록.. 
  2. ㅅ교사지원재단이 ㅅ교사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될수 있도록..
  3. ㅅ교사의료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병원이 참여할수 있도록..
  4. 국가별 ㅅ교사케어 네트웍이 잘 구축될수 있도록..
  5. 중앙아시아 순회 건강검진이 잘 진행되어, ㅅ교사님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한인세계ㅅ교사지원재단 드림
Copyright © 2017 KWMCF, All rights reserved.
Camp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