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9 (Feb. 2018)

뉴스레터 18/02/06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9호 (Feb. 2018)

A Letter From The KWMCF

February 6, 2018

2018년도 벌써 두번째 달이 되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며, 남북단일팀 구성으로 남북대화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한반도 평화정착을 견고히 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출범 두번째 해를 맞이 하는 현 정부도 산적한 국내외 문제의 해결점을 찾고 민생이 안정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교회의 신앙과 사회신뢰회복의 기미는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섭리를 믿으며 인내하는 믿음의 삶이 요구되어 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변함없이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선교 환경에서도 복음을 위하여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의 귀한 삶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1.    선교사복지카드 2018 갱신 완료
2018년도 선교사복지카드 갱신이 완료 되었습니다.

기존에 복지카드를 발급 받으신분들은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신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협력병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 (주소, 연락처) 등은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병원방문전에는 
선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선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2.  여수 선교사은퇴관 "평화의집" 입주자 발표
사회복지법인 은현에서 운영하는 여수 "평화의집" 에 입주할 은퇴선교사와 안식월을 지내실 선교사 입주공모가 마감되어, 2018년도 입주할 11가정이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선교사님들에게는 개별통보 되었고, 입주 절차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모든 절차와 입주가 잘 진행되어, 선교사님들이 평안한 쉼을 얻으실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여수 평화의집 소개
평생 복음전파를 위하여 선교사역에 헌신한 선교사가 은퇴를 맞이하였으나, 노후를 보낼수 있는 주거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회복지법인 은현에서 운영하는 평화의집은 이러한 선교사가 노후를 그리스도안에서 평안히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여수은현교회의 김정명 원로목사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은퇴관입니다.

지리적 위치
평화의 집은 한려수도의 중심 여수에서도 자연환경이 좋은 1,000여평의 대지위에 현대식으로 건축된 주거시설로서, 내부의 모든 시설은 사회복지시설기준에 맞추어 건축되었으며, 거주자의 건강을 위하여 체육시설과 의료실까지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0분 거리에 있는 봉화산 산림욕장과 세계 4대 미항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이 아름다운 여수 바닷가는 하나님의 창조한 자연에서 심신을 회복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평화의집 살펴보기
https://www.easyregi.net/mretire2018/webpage
 
3.  선교사 은퇴와 노후준비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발표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과 동서선교연구개발원이 공동 진행한 "선교사 은퇴와 노후준비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4주간의 조사기간동안 총 361명이 참여 하였주셨으며, 그중 유효응답자는 341명 이었습니다. 

응답자중 경품 (10대암 건강검진권 A형, 85만원상당. 기쁨병원후원) 당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첨자 : 1명 (당첨자에게는 개별메일발송하였습니다)

  • must**d0**1@hanmail.net

설문조사를 통하여 만들어진 통계자료는 선교사들의 은퇴와 노후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 교회와 선교단체의 정책수립에 귀한 자료로 쓰일 것입니다. 

설문조사결과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선교사은퇴에 관한 각종통계 및 은퇴에 대한 선교사자신들의 의견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선교사은퇴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보고서 바로가기
http://kwmcf.org/board/submenu_categories/7/boards/122
 
4.  선교사를 위한 전문사진작가 2차 교육안내

예술은 선교에 많은 접촉점을 만들어 냅니다. 
짧은 시간에 최고의 예술가가 되는 방법이 사진입니다. 
목회자와 선교사는 이미 전문사진작가로서의 필요한 소양과 자질을 갖추신 분들입니다.
선교사님들에게 사진작가의 신분을 만들어 드려 선교에 활용토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2017년도 1차 교육에 이어, 
2018년도 2차 교육을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18. 5. 14 (월) ~5. 23 (수) (10 days)
장소 : 불가리아 소피아, 터키 이스탄불 
인원 : 10명 내외 
대상 : 선교사 및 선교관심성도
신청 : 아래링크 클릭


사진인문학선교 2차교육 신청하기

5.  선교지 선교치과설립  공모 
선교사지원재단은 호산나치과와 협력하여, 선교지에 선교치과병원설립을 추진하며, 선교사님을 통하여 후보지역추천을 받고자 합니다. 


 
치과병원을 통해서 현지교회의 일꾼을 세우고, 
목회자와 선교사의 재정 및 사역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잘 진행될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주위의 선교사님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선교치과설립 후보지역 공모
1.   신청기간 : 2017년 12월 1일 ~ 2018년 3월 16일
2.   우선협상대상 발표 : 2018년 3월 23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3.   신청방법 : 아래 "신청 바로가기" 클릭


선교치과설립 신청 바로가기 
https://www.easyregi.net/hosannaglobal/webpage
 
6.  국가별 선교정책자료집 (1권 몽골편) 출간안내 
한국의 세계선교는 1988년 서울올림픽을 맞이하여 여행자유화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30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30년의 역사는 한국선교의 보물이며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그간의 사역자료와 경험등의 분석을 바탕으로 국가별 선교전략을 연구하는 일은 미래선교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것입니다. 

선교사지원재단은 동서선교연구개발원과 협력하여, 국가별 선교전략시리즈를 기획하며, 그 첫번째로 몽골을 대상으로 한 선교전략연구집을 발간합니다. 수집된 자료를 근거하여 포럼을 거친후 상반기중에 출판할 예정입니다. 선교전략집은 매 3~5년마다 UPDATE 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 국가별 선교마스터플랜의 역할을 감당할것입니다

각국의 선교정책연구에 관심있는 선교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7.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선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선교사님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협력병원이 더욱 늘어나도록.. 
  2. 평생 복음을 위해 헌신한 선교사님들이 노후를 의탁할수 있는 은퇴관이 늘어나도록..
  3. 선교사지원재단이 선교사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드림
Copyright © 2018 KWMCF, All rights reserved.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