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CF Newsletter 8 (Dec. 2017)

뉴스레터 17/12/13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_뉴스레터_8호 (December 2017)

A Letter From The KWMCF

December 13, 2017

2017년이 저물어 갑니다.
대한민국 새정부의 첫해를 보내며, 국내외적으로 이념대립과 핵긴장의 시기였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며 한국교회의 새로운 개혁이 요구되는 가운데, 예루살렘이 이스라엘의 수도로 선포되며 중동의 긴장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하였습니다.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선교 환경에서도 복음을 위하여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의 귀한 삶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성탄절과 년말년시를 맞이 하시기 바랍니다. 
 
1.    서울척병원과 선교사의료지원 MOU 체결
선교사지원재단은 2017. 9. 8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서울척병원의 이덕주 의료총괄원장과 선교사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서울척병원은 2006년 설립한 병원으로, 98병상의 척추및 관절 전문병원입니다. 
척추디스크치료 전문의로 환자를 치료하면서, 치료라는 것이 단순히 환자 한명의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한가족의 행복과 미래라는 생각이 병원설립동기였다는 것이  감동입니다.

서울척병원은 보다 질높은 수준의 의료진의 실력과 첨단 의료시설로 비수술치료를 우선으로 하며, 동시에 척추수술의 수준도 최고인병원입니다. 현재는 척추센터뿐만 아니라, 과절센터, 족부센터, 뇌신경센터, 재활센터, 건강검진센터등에서 220여명의 의료진과 직원들이 진료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며 의사였던 친구가 말라위로 의료선교사로 간후, 말라리아에 걸리면서도 선교사의 삶을 이어가는 것을 보고, 선교를 알게 되었고, 이번을 기회로 선교사님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하시는 이덕주 원장님의 마음이 고맙게 느껴졌습니다. 

최근 현지의 오랜사역으로 척추, 어깨, 무릎관절질환등으로 고생하시는 선교사님들이 많으신데, 좋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실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한일입니다.

서울척병원
Tel : 1599-0033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 47길 8 

서울척병원 바로가기

협력병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 (주소, 연락처) 등은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병원방문전에는 
선교사지원재단에서 발행하는 선교사복지카드를 발급받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방식으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발급후에는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협력병원 자세히 보기
교사등록 및 복지카드신청하기

 
2.    서울나우병원과 선교사의료지원 MOU 체결
선교사지원재단은 2017. 9. 15일 분당에 위치한 서울나우병원 (강형욱 이사장, 유석주 대표원장)과 선교사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서울나우병원은 2002년 설립한 병원으로, 국내최초로 세계적수준의 의료기술을 보유하기 위하여, 한국형 무릎인공관절(b.r.knee)과 최소침습술(MIS) 수술기구 등을 자체 개발하여, 선진의술을 통하여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병원이며, 미국 존슨앤존슨사 및 린바텍사의 인공관절 및 관절경 수술 국제교육센터로 지정되어 국내외 전문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 우수 병원들과 학술교류 및 국제의료 협력 활동등을 통해 의료기술 향상에 도모하고 있습니다.

병원내에는 인공관절센터, 관절경센터, 척추센터 뿐만아니라 내과, 가정의학과와 검진센터가 있으며, 120여명의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환자 중심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나우병원은 의료를 통한 섬김, 사랑, 선교라는 병원 설립 정신을 실천하고자, 국내부터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의 10여곳의 저개발국가를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참사랑과 봉사 정신의 이념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섬기고 봉사하는 병원으로써 지역사회활동, 국내 무료진료 및 매년 3~4회 해외 의료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내원경로를 조사해 보니, 병원을 찾는 환자의 80%가 의사들과 기존 내원환자고객의 추천으로 오시는 분들이라는 통계를 통하여, 의료수준과 환자에 대한 마음가짐을 가늠할수 있었습니다. 선교사님들을 지원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에 "그것이 우리병원의 설립이유 입니다"라고 말씀하시는 유석주 원장님의 말씀이 고맙기만 합니다.

서울나우병원
Tel : 1588-269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43. 나우빌딩
 

서울나우병원 바로가기 www.nowmed.co.kr
 

3.  선교사 전문사진작가만들기 교육 (제 1기 1차교육 완료)

예술은 선교에 많은 접촉점을 만들어 냅니다. 짧은 시간에 최고의 예술가가 되는 방법이 사진입니다.
선교사님들을 프로사진작가로 만들어 드리는 MPRO (Missionary Professional Photographer) 제 1기 교육이 중앙아시아 키르기즈스탄에서 있었습니다.

사진은 Photo (빛) + Graph (그리다), 말 그대로 빛되신 하나님이 그려내시는 최고의 예술입니다.
이번 사진과 선교사의 만남을 통하여, 사진을 통한 선교의 패러다임 변화와 선교방법론이 제시되었습니다. 2차 교육과 전시회를 통하여 "사진인문학선교론"이완성될것을 기대합니다. 

1기 2차 교육은 2018년 5월중에 터키에서 있을 예정이며, 새로 참석하시기를 원하시는 선교사님들의 요청에 의해, 2차 교육전에 1차교육(10일) 내용을 3일간의 intensive 로 진행하고, 2차 교육을 참석하실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2018년 1월중에 웹사이트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 아래포스터는 1차교육안내포스터)

4.  여수 선교사은퇴관 "평화의집" 입주공모
평생 복음전파를 위하여 선교사역에 헌신한 선교사가 은퇴를 맞이하였으나, 노후를 보낼수 있는 주거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회복지법인 은현에서 운영하는 평화의집은 이러한 선교사가 노후를 그리스도안에서 평안히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여수은현교회의 김정명 원로목사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은퇴관입니다.

선교사지원재단은 “평화의집”과 협력하여, 은퇴후 평화의집에 거할 선교사님과 안신년(월)을 지낼 선교사님을  아래와 같이 공개모집 합니다. 


지리적 위치
평화의 집은 한려수도의 중심 여수에서도 자연환경이 좋은 1,000여평의 대지위에 현대식으로 건축된 주거시설로서, 내부의 모든 시설은 사회복지시설기준에 맞추어 건축되었으며, 거주자의 건강을 위하여 체육시설과 의료실까지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0분 거리에 있는 봉화산 산림욕장과 세계 4대 미항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이 아름다운 여수 바닷가는 하나님의 창조한 자연에서 심신을 회복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신청기간
2017년 11월 15일 ~ 2018년 1월 15일 
아래 "입주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결과발표 
2018년 2월 1일
신청자에 한해 개별상담후 개별통보 합니다

평화의집 입주신청하기
https://www.easyregi.net/mretire2018/webpage
 
5.  선교지 선교치과설립  공모 
선교사지원재단은 호산나치과와 협력하여, 선교지에 선교치과병원설립을 추진하며, 선교사님을 통하여 후보지역추천을 받고자 합니다. 


 
치과병원을 통해서 현지교회의 일꾼을 세우고, 
목회자와 선교사의 재정 및 사역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잘 진행될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주위의 선교사님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선교치과설립 후보지역 공모
1.   신청기간 : 2017년 12월 1일 ~ 2018년 3월 16일
2.   우선협상대상 발표 : 2018년 3월 23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3.   신청방법 : 아래 "신청 바로가기" 클릭


선교치과설립 신청 바로가기 
https://www.easyregi.net/hosannaglobal/webpage
 
6.  선교사 은퇴와 노후준비에 관한 설문조사 실시 
한국의 세계선교 중심세대가 은퇴를 맞이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은 동서선교연구개발원과 협력하여, 
선교사님들의 은퇴와 노후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수립의 첫 단계로서, 
당사자인 선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만들어진 통계자료는 선교사들의 은퇴와 노후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 교회와 선교단체의 정책수립에 귀한 자료로 쓰일 것입니다. 
경품도 준비 되어 있으니, 선교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참가자 경품 : 설문 참가자중 한분을 추첨하여, 10대암 종합검진권 (85만원 상당, 강남기쁨병원)을 드립니다. 
   (검진권은 6개월간 유효하며, 타인에게 양도 가능합니다) 
2. 당첨자 발표 : 2017년 12월 30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3. 설문조사기간 : 2017년 11월 27일 ~12월 23일 (4주간) 
4. 참가방법 :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설문조사 (아래 "설문조사 바로가기" 클릭)
5. 소요시간 : 3분


응답자의 이메일주소는 경품추첨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응답중간에 중단되신 분들은 다시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연속해서 응답하실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의 결과는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와 동서선교연구원에서 발행되는 선교매거진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https://www.kwmfsys.net/survey/mretire_2017
 
7.    선교사복지카드 2018 갱신
2017년도 복지카드는 2018년 1월중에 자동갱신됩니다. 복지카드 갱신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카드는 디지털카드 이므로,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문의 (Katalk : gomicaleb) 
8.    기도제목
복음의 일선에 계신 선교사님들과 동역하는 일에는 많은 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 가운데 선한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땅 가운데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 선교사님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협력병원이 더욱 늘어나도록.. 
  2. 평생 복음을 위해 헌신한 선교사님들이 노후를 의탁할수 있는 은퇴관이 늘어나도록..
  3. 선교사지원재단이 선교사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즐거운 성탄과 년말년시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드림
Copyright © 2017 KWMCF, All rights reserved.
1